가족과 함께 블록으로 배우고 즐기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상태바
가족과 함께 블록으로 배우고 즐기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06.1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 부여 ‧ 익산 일원에서 블록 체험 프로그램 3회(7/15, 7/16, 8/12) 운영
▲블록으로 만드는 백제역사유적지구 . 사진=백제세계유산센터
▲'백제역사유적지구'를 블록으로 만드는 것을 체험중인 어린이들. 사진=백제세계유산센터

()백제세계유산센터(이사장 김기영)은 세계유산 홍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백제역사유적지구를 블록으로 만들어보며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을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블록으로 만드는 백제역사유적지구프로그램은 세계유산축전 기간인 715()에 익산 백제왕궁박물관, 716()에는 공주 백제오감체험관에서 운영되며, 부여 문화재야행 기간인 812()에는 부여 정림사지박물관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 온 가족 함께 블록 만들기 △ 블록 만들기 체험 △ 코딩 기차 체험 △ 블록 모형 특별 전시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에 따라 온라인 선착순 사전 신청과 당일 현장 신청으로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은 ()백제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이번 블록 체험 프로그램과 관련, 이귀영 백제세계유산센터장은미래세대에게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와 의미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으며,“앞으로도 아이와 부모라 블록으로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