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일 충남도의원, 2023 지방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방한일 충남도의원, 2023 지방의정대상 수상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6.2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미래먹거리인 지식재산의 발굴․보급함에 있어 입법활동 부문 성과 인정받아
「충청남도 신기술 제안제도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2022년 9월 발의
▲방한일 의원이 ‘2023 지방의정大賞’ 입법활동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사진=충남도의회
▲방한일 의원이 ‘2023 지방의정大賞’ 입법활동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사진=방한일의원실

충남도의회 방한일 의원(예산국민의힘)24일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처음으로 열린 ‘2023 지방의정大賞입법활동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3 지방의정大賞」은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역정치인의 모범적인 의정활동성과를 평가하여 일하는 지역정치인구현 및 국민신뢰 제고를 위하여 입법활동부문과 정책연구부문으로 나누어 평가해 시상한다.

방 의원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갖고 있지만 이를 기술화하기 어려운 일반도민, 스타트업 기업, 1인 기업 등을 지원해 충남의 산업경제에 이바지하고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자 충청남도 신기술 제안제도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지난해 9월에 대표 발의하여 가결 시켰다.

방 의원은 충남도민의 창의적인 신기술 제안을 장려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발굴ㆍ보급하여 지역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입법활동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수장자로 선정되었다.

방 의원은 “12대 충남도의회에 들어와 얼마되지 않은 입법활동으로 응모하여, 기대도 안하고 있었는데 성과를 높게 평가해주어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민생을 돌보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충남도의회 11~12, 재선의원인 방한일 의원은 현재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충남도의회의 전반적인 운영사항을 책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