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애인체육, 전국 대회 메달 싹쓸이
상태바
세종시 장애인체육, 전국 대회 메달 싹쓸이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6.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휠체어펜싱선수단, 금5·동2 획득, 신의현 선수 사이클 최강 입증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소속 선수들이 전국대회에서 메달을 석권하며 세종시의 이름을 드높이고 있다.

세종시 휠체어펜싱 선수단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홍성군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 ‘2023 코리아오픈배 전국휠체어펜싱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5, 동메달 2개를 획득하며 5관왕을 달성했다.

▲위 왼쪽부터 GKL 박상민 감독, GKL 심재훈 선수, 아래 왼쪽부터 GKL 박천희 선수,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김예지 선수. 사진=세종시
▲위 왼쪽부터 GKL 박상민 감독, GKL 심재훈 선수, 아래 왼쪽부터 GKL 박천희 선수,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김예지 선수. 사진=세종시

이번 대회에는 플뢰레, 에페, 사브르 3가지 종목에 전국 시·도 선수 및 지도자 70, 임원 및 운영요원 60명 총 130명이 참가했다.

첫 금메달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연고지협약팀인 그랜드코리아레저(GKL)휠체어펜싱팀의 심재훈 선수가 거머쥐었다.

심 선수는 지난 24일 열린 남자 사브르A, 플뢰레A 결승에서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어 지난 25일 열린 에페A 결승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3관왕에 올랐다.

그랜드코리아레저 휠체어펜싱팀 박천희 선수도 지난 24일 열린 사브르B에서 금메달을 획득했고, 25일 열린 플뢰레B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대회 2관왕을 달성했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장애인스포츠단 김예지 선수는 지난 24일 열린 사브르B와 플러레B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대회 참가 이래 플뢰레 종목에서 첫 동메달을 획득하며 기량을 펼치고 있다.

▲사이클 1위 달성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세종시 신의현 선수. 사진=세종시
▲사이클 1위 달성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세종시 신의현 선수. 사진=세종시

국내 크로스컨트리스키와 바이애슬론 종목 최강자인 세종시 신의현 선수도 사이클에서 최강자로 우뚝 서며 다시 한 번 전국에 이름을 알렸다.

신 선수는 지난 24일 무주 반딧불시장 일대에서 개최된 ‘2023 전국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에 참가해 금메달을 획득했다.

신 선수는 휠체어핸드바이크(H5)등급 개인도로독주 17.4에서 2959733를 기록하며 금메달을 손에 넣었다.

2위인 서울 3703294의 기록과 약 8분여의 차이로 1위를 차지해 전국대회에서 월등한 기량 차이를 보여줬다.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장(세종시장)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라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