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 구성 환영, 이제는 앞만 보고 달려가야 ...”
상태바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 구성 환영, 이제는 앞만 보고 달려가야 ...”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7.0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특위, 조직위 정상 운영 구성 촉구 성명서 발표
▲최원석 의원이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최원석 의원이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미)“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 운영 정상화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를 대표로 낭독한 최원석 의원은 그동안 충청권 4개 시도는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를 전담할 직위원회 구성을 매듭짓지 못하여 충청권 주민들에게 큰 걱정을 안겨줬다. 늦었지만 조직위원회가 출범하게 된 것을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대회 조직위원회 및 사무처를 정상 운영하여 대회 시설 및 인프라, 국제대학스포츠연맹 협력사업, 홍보 마케팅, 자원봉사자 구성 등 대회에 필요한 사항을 차질 없이 준비하여야 한다고 성명서 제안 배경을 밝혔다.

최원석 의원과 특위 위원들은 이제부터는 어떠한 이유로도 대회 준비가 지연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충청권 4개 시도와 대회 조직위원회가 대회 성공을 위해 노력하도록 힘껏 돕겠다며 조직위원회가 사무처를 신속하게 구성하여 대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시기라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세종시에 대회 거점시설이 될 종합체육시설과 선수촌이 조성된다. 그만큼 하계대회 성공을 위한 세종시민들의 기대가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기장, 선수촌 등 대회 인프라를 원활하게 조성하여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길 당부드린다. 이번 개최가 충청인이 단결된 모습을 세계에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같이 노력하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