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본 생생한 ‘충남미래교육’ 추진 현장
상태바
학생들이 본 생생한 ‘충남미래교육’ 추진 현장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7.0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신암초등학교 3‧4학년 학생 15명, 초등학교 사회교과 교육과정 운영 일환 ‘충남교육청 방문’…
부서별 업무 추진현황과 나라꽃 무궁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
김지철 교육감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 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할 것” 약속
▲교육청 접견실에서 김지철 교육감과 예산 신암초 학생들이 미래교육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교육청 접견실에서 김지철 교육감과 예산 신암초 학생들이 미래교육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일(목) 예산 신암초 3학년, 4학년 학생 15명 대상으로 한 충남교육청 기관 견학 프로그램을 성황리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사회교과 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교육청의 설립 목적과 부서별 업무 추진현황 안내 △나라꽃 무궁화 알아가기 △다양한 시설 살펴보기 등을 통해 생생하게 교육청에 대해 배워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학생들은 총무과 민원실, 교육과정과 사무실을 방문하여 각 부서의 업무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다양한 질문도 던지면서 적극적인 태도로 견학에 임했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방문을 통해 교실 안에서 배웠던 것 이상으로 교육청이 어떤 일을 하는지, 우리들의 미래교육을 위해 얼마나 많은 분들이 노력해주시는지 생생하게 알게 된 좋은 시간이었다.”며 견학 소회를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에 관심을 갖고 방문해준 학생들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여기 있는 학생들은 모두 사랑받아야 할 고귀한 존재이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