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관광재단, 샤갈부터 호크니까지 'Europe:그림으로 떠나는 여행' 전시 개최
상태바
공주문화관광재단, 샤갈부터 호크니까지 'Europe:그림으로 떠나는 여행' 전시 개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07.2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urope:그림으로 떠나는 여행' 전시 개최. 자료제공=공주문화관광재단

()공주문화관광재단은 오는 82()부터 817()까지 아트센터고마에서 특별전 'Europe:그림으로 떠나는 여행' 전시를 개최한다. 당초 726()부터 전시를 진행 예정이었으나, 아트센터고마의 수해 발생 관련하여 시설 복구를 위해 일주일 연기하여 진행된다.

20세기 전후 활발하게 활동한 16명의 유럽 작가들의 진본 작품 29점을 공주문화관광재단에서 유치하여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샤갈, 달리, 미로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우리에게 익숙한 작가들의 진품을 실제로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다.

전시 작품은 마르크 샤갈, 살바도르 달리, 데이비드 호크니의 석판화 작품, 호안 미로, 아르망 페르난데스의 동판화 작품을 비롯해 판화와 회화 작품 29점이 전시되며, 20세기 두 차례 급변하는 유럽의 사회적 현상 속에서 예술과 현실에 대한 고민을 담은 작가의 예술세계를 느껴볼 수 있다.

특히 작가의 대표 작품을 스페인,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벨기에, 영국 등 7개의 나라로 정리하여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교육적 효과도 높일 수 있도록 전시가 준비되어 있다.

현장에는 전시 관람외에도 판화의 일종인 리토그라피(석판화) 체험과 함께 스텐실 체험 등 다양하게 구성된 체험을 통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전시는 공주시 웅진동에 위치한 아트센터고마(공주시 고마나루길 90) 전시실에서 매일 오전 10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 관람으로 진행되며 전문 전시해설사가 진행하는 도슨트 프로그램이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2회 진행된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Europe:그림으로 떠나는 여행'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전시다. 공주문화관광재단은 해당 지원사업을 3년 연속 유치하며 매년 공주 시민의 수준 높은 문화향유를 위한 우수전시를 유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