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집중호우 피해 중소기업 특별지원 촉구 건의안
상태바
부여군의회, 집중호우 피해 중소기업 특별지원 촉구 건의안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7.3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의회, 집중호우 피해 중소기업 특별지원 촉구 건의. 사진=부여군의회
▲부여군의회, 집중호우 피해 중소기업 특별지원 촉구 건의. 사진=부여군의회

지난 713일부터 집중호우로 부여군은 농작물, 주택, 공장등에서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관내 10개 공장에서도 37억원의 막대한 재산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농업인은 농업시설에 대한 피해복구비와 소상공인은 생계지원금 등이 지원되고 있으나, 중소기업은 긴급경영안정자금, 특례보증 등 간접 지원뿐이며, 침수된 기계설비, 경영손실 등 실질적 피해 회복에 대한 직접 지원기준이 전무한 실정입니다.

특히 영세 중소기업의 경우 집중호우로 기계설비와 원물 등 침수로 공장 재가동이 불가능하여 제품 생산에 상당한 기간이 소요됨에 따라 공장 가동 중단으로 위약금 발생, 거래처 단절 등 기업의 2차 피해가 발생하여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을 개정하여 특별재난지역에 대한 국고 보조 등의 지원 대상에 이번 수해로 막대한 재산상 손실과 정신적 피해를 겪고 있는 영세 기업인의 눈물을 조금이나마 닦아 줄 수 있도록 관련법 개정을 꼭 해야만 합니다.

이에 우리 부여군의회에서는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지원 대책으로 관련법 개정과 지원대책을 강구 해 주실 것을 아래와 같이 적극적으로 건의합니다.

하나,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의 재난지역 내 피해 소기업에 대한 국고 보조 등 지원 방안 마련 및 관련법 개정을 촉구한다.

하나, 재해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구호 및 경영안정 직접 지원 근거를 마련하라.

 

2023731

 

부여군의회 의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