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개소…섬유산업 소공인 육성
상태바
공주시,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개소…섬유산업 소공인 육성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08.1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공정 서비스, 인력양성 등 소공인 입체적 지원
▲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축사를 하는 최원철 시장.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역 연고 산업인 섬유산업 관련 소공인을 육성하고 지원할 소공인특화지원센터가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6일 최원철 시장과 배창우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노귀영 한국섬유스마트공정연구원장, 고광철 도의원,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등 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개소식이 열렸다.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지난 2021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유구읍에 건립된 소공인 복합지원센터 시설에 특화센터를 갖춘 것으로, 지난 7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소공인복합지원센터 운영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되면서 조성됐.

국비와 시비 합쳐 총 3억원이 투입됐는데 연간 15천만원에서 3억원의 운영비가 국비로 지원되는 등 최대 5년간 135천만원의 예산을 받는다.

센터 관리 운영을 맡은 한국섬유스마트공정연구원은 올해 소공인을 대상으로 기업정보구축. 제조공정 서비스 지원, 가업승계 지원사업 등을 실시한다.

이어 내년부터는 인력양성과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섬유산업 소공인을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공주시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개소. 사진=공주시
▲공주시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개소. 사진=공주시

최원철 시장은 이번 개소한 특화지원센터를 통해 실질적으로 소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국내 섬유산업을 주도했던 우리 지역 섬유산업의 재도약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

한편, 유구지역 섬유산업은 1940년대 시작돼 70년대와 80년대를 거치면서 크게 발달했으나 국내 섬유산업 침체와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현재 50여개 섬유업체가 재도약을 꿈꾸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