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29회 충남장애인체전 종합 9위 달성
상태바
공주시, 제29회 충남장애인체전 종합 9위 달성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09.1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메달 14개 등 메달 49개 획득
▲충남장애인체육대회 단체사진. 사진=공주시
▲충남장애인체육대회 단체사진.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제29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에 260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종합 순위 9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14, 은메달 18, 동메달 17개 등 총 49개의 메달을 획득, 지난해에 이어 종합 9위를 기록했다.

그동안 강세를 보였던 게이트볼과 론볼 종목이 부진했던 반면 시각장애인 종목인 골볼팀이 당당히 3위를 차지했으며 만년 하위에 머물렀던 좌식배구팀이 6위로 중위권으로 도약하는 등 선전했다.

또한,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육상 트랙 지적장애 400m 계주 고등부 종목은 마지막 결승선에서 홍성팀을 간발의 차이(0.5)로 따돌리고 금메달을 차지하며 깊은 인상을 주었다.

이어 공주생명과학고 지적장애 학생 농구팀은 결승전에서 아산팀과의 경기에서 2회의 연장전까지 가는 숨 막히는 접전 속에 1점 차로 아깝게 져 아쉬움을 남겼다.

한편, 수영과 배드민턴, 보치아, 탁구, 게이트볼, 축구 등의 종목은 관련 체육시설이 부족해 훈련과 신인 선수 발굴 등에 어려움을 겪었다.

최원철 시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단 여러분과 체육회 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 장애인 체육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체육시설을 정비하는 등 여러 가지 여건을 개선해 나가겠다라며 선수단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