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3 유구섬유축제’ 개최
상태바
공주시, ‘2023 유구섬유축제’ 개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09.1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과 현대의 하모니’ 유구 섬유 우수성 알리는 기회
▲유구섬유페스티벌. 자료제공=공주시
▲유구섬유페스티벌. 자료제공=공주시

공주시(시장 최원철)1980년대까지 국내 직물산업의 부흥을 이끌며 섬유산업의 중심지였던 유구읍 일원에서 섬유축제가 개최된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유구섬유축제는 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유구읍 유구전통시장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은 16() 오후 7시에 열린다.

전통과 현대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섬유축제는 양왕렬 밴드의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상징적인 프로그램인 패션쇼와 초대가수 노지훈, 한여름의 축하공연이 축제의 흥을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축제장은 크게 유구 섬유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염색체험, 봉제체험 등 체험장과 섬유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상설관으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축제 기간 구매자(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섬유 소공인들에게 판로를 개척하고 노래자랑, 댄스 경연대회 등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한편, 유구 지역은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130여 곳의 직물공장이 호황을 누리며 국내 섬유산업을 선도한 곳으로, 현재 50여개의 업체가 운영 중이다.

최원철 시장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잘 묻어나는 유구 섬유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유구가 국내 최고의 섬유도시로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