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보건행정학과 황원재 학생, 헬스케어 창업 아이템으로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
상태바
국립공주대 보건행정학과 황원재 학생, 헬스케어 창업 아이템으로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9.2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원재 학생 수상 모습. 사진=공주대학교
▲황원재 학생 수상 모습. 사진=공주대학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보건행정학과에 재학 중인 황원재 학생이 소속한 Vital_Us(바이탈어스) 팀이 2023 청년창업 페스티벌 청년창업동아리 경진대회와 2023 파워풀 스타트업 페스타 시민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Vital_Us(바이탈어스) 팀은 건강 정보 이해 및 활용능력(헬스 리터러시)이 부족하여 질환관리 목적의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인을 위해 ‘쉽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빠르고 정확한 뉴스레터 LITAL(리탈)’을 제작하고 있다.

Vital_Us(바이탈어스)는 본교 창업지원사업인 ‘2023 KNU 창업동아리'에 선정되었으며, 팀장인 황원재 학생은 한국장학재단 서울청년창업센터에 입주해 있으면서 헬스케어 소셜벤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황원재 학생은 "건강정보 이해 및 활용 능력(헬스 리터러시)은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에서 제시될 만큼 앞으로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챙겨해야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인터넷 포털에 다수로 퍼져있는 건강정보에 의존하지 않고, 모든 이가 균등하게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3년 청년창업 페스티벌은 호서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제 41대 동아리연합회 공동 주관으로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개최되었다. 청년의 날 취지의 맞게 청년 창업가 창업 의식 개선, 창의적 창업아이디어 발굴, 창업 교류․소통 장을 통해 창업의 긍정적 마인드 함양 및 청년창업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충청 권역 대학 청년창업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2023 파워풀 스타트업 페스타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여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8회째 맞이하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의 새로운 부제이며, 시민들이 스타트업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를 비롯해 컨퍼런스, 모의투자대회, 창업상담, 워크숍, AR 체험 등 창업 과정의 전반을 경험하는 행사를 진행했으며,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청소년, 외국인, 시민 등 총 5개 분야로 진행되었다.

국립공주대학교 보건행정학과는 전국 유일 국립대학 4년제 보건행정학과로, "Imagining Future Leaders in Health Adminstration”을 교육목표로 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에 맞춰 전문성과 소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과정 인증평가를 통해 교육 커리큘럼을 확보하여,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양성과 보건기관에서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 배출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