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폄, 그게 뭐야?’를 아시나요?
상태바
포폄, 그게 뭐야?’를 아시나요?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9.2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생생문화재 활용사업 업무협약 및 마당극 관람
▲생생문화재 활용사업 업무협약 및 마당극.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생생문화재 활용사업 업무협약 및 마당극.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21() 공주 선화당에서 공주교육지원청과 사단법인 우리문화융합진흥원, 온닮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식에 이어 관내 학교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년 생생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마당극을 개최하였다.

마당극은 ‘()우리문화융합진흥원, 온닮의 주관으로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충청감영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고 선화당의 의미를 살려 포폄 그게 뭐야?’라는 마당극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정안초등학교 4~6학년, 신풍초등학교 1~4학년, 공주영명중학교 1학년 학생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조선시대 복식으로 갈아입고, 마당극을 관람하는 등 충청남도 유형문화재인 선화당을 활용한 향토사 교육을 경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고, 부스별로 우리 책 만들기 체험활동 등을 통하여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조상들의 지혜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마당극을 관람한 한 중학생은 TV나 휴대폰이 아닌 직접 배우들이 눈앞에서 마당극 공연을 하는 것을 보니 너무 실감이 났고, 생소하던 마당극이라는 장르가 친숙하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류동훈 교육장은 사단법인 우리문화융합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것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이러한 문화재 활용 사업을 활성화하고, 과거를 배워 미래를 만들어가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힘찬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