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리어프리공연 “보이는 소리, 만지는 소리”
상태바
배리어프리공연 “보이는 소리, 만지는 소리”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10.1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7일(금) 10:30, 18일(토) 14:00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
▲베리어프리 특별공연. 자료제공=공주문화관광재단
▲베리어프리 특별공연. 자료제공=공주문화관광재단

()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준원)은 오는 1117~18일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에서 선정되어 배리어프리 공연인 보이는 소리, 만지는 소리를 선보인다

배리어 프리는 Barrier(장벽)Free(~이 없이 자유로운)가 합쳐진 용어로 장애가 있는 사람이 사회생활을 하는 데 물리적인 장애를 제거한다는 의미로 건축학계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최근에 공연 분야에서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들도 물리적인 제약 없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연 관람 편의를 제공하는 공연을 배리어프리 공연이라고 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내외에서 기적의 오케스트라로 극찬을 받는 하트시각장애인체임버오케스트라의 마음으로 교감하는 환상의 하모니와 공주가 자랑하는 소프라노 조자영, 테너 석인모의 노래로 감동의 시간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세계의 타악기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듣고, 보고, 느낄 수 있는 터치 투어도 함께 진행된다.

배리어프리 특별공연 보이는 소리, 만지는 소리1117() 10:30, 18() 14:00 2회 공연으로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하고 전석 무료이다. 티켓은 공주문예회관 누리집(www.gongjuacc.or.kr)에서만 예매할 수 있다. 문의는 공주문예회관(041-852-0858)으로 하면 된다.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