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토론회”참석
상태바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토론회”참석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10.2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회발전특구 실현가능성 및 효과에 대한 의문제기
소상공인 및 상권 최신 자료 수집을 통한 상권활성화 세부방안 마련 촉구
▲
▲유인호 의원이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26, 세종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하반기 대전세종연구원 정책엑스포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유인호 의원은 세종시의 자족경제를 위한 주제1기회발전특구 활용방안과 주제2상권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자로 나섰다.

유 의원은 기회발전특구 추진을 위해서는 정부의 세수결손 문제와 세종시의 지속적인 지방세 수입 감소 등 재정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우선되어야 함을 지적했다.

또한, 기존 지방투자촉진보조사업과 지방세특례제한법에 따른 이전기업 세제감면 제도와 큰 차이가 없다며 정책의 실효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기업이전을 위해서는 단순 세제혜택이나 인센티브가 아닌 도로 설치나 인력확보를 위한 대학교 등 인프라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유의원의 최대 관심사인 상권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는 일괄적인 정책이 아닌 각 지역과 상권을 세부적으로 들여다보는 정책과 이를 위한 지역 상인과의 소통, 그리고 의미있는 데이터를 통한 정책마련을 위해 신중년일자리 등을 활용하여 소상공인에 대한 최신의 상권 분석 자료를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

끝으로 유인호 의원은 세종시가 자족경제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상권을 활성화하여 도시를 확장하고 인구 유입이 되어야 한다,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시민이 원하는 정책, 현실성 있는 정책으로 세종시의 발전, 나아가 충청권 메가시티 실현을 통한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세종시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