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지원센터, 자연과 함께하는 건강 걷기
상태바
특수교육지원센터, 자연과 함께하는 건강 걷기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10.3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과 함께 걷쥬” 프로그램 운영
▲가을과 함께 걷쥬 프로그램 운영. 사진=공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가을과 함께 걷쥬 프로그램 운영.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교육장 류동훈)27()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내 금강수목원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건강 걷기가을과 함께 걷쥬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 속 건강 걷기로 체력 향상과 생태감수성 함양을 위한 활동으로 공주 유···고 특수교육대상학생 62명이 참여하였다.

가을과 함께 걷쥬프로그램은 사전 안전교육과 준비운동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으며, 숲길을 걸으며 도장 찍기 여행을 하는 방식으로 메타 황토길 걷기, 낙엽 화관 만들기, 보물찾기, 가을 추억 사진 찍기, 아디아디 챌린지 등으로 구성되어 유···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교급별 내용을 달리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걷기 운동의 습관화와 주변 환경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도장 찍기 여행이라는 테마로 참여 학생들의 걷기에 대한 동기유발과 생태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걷기 활동 후 학교급별 기념품을 제공하여 걷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류동훈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과 함께 걷기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