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관내 농산물 활용 상품 개발 공모전 성료
상태바
계룡시, 관내 농산물 활용 상품 개발 공모전 성료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11.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4개업체 선정업체 선정, 업소별 최대 8백만 원 지원
▲계룡시 농산물활용 상품개발 공모전 - 최우수상 "계룡으로 오란다". 자료제공=계룡시
▲계룡시 농산물활용 상품개발 공모전 - 최우수상 "계룡으로 오란다". 자료제공=계룡시

계룡시(시장 이응우)계룡시 농산물 활용 상품개발 공모전을 통해 지역 특색이 담긴 개발품목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계룡지역의 농산물 판로확대 도모 및 계룡시 대표 농특산물 개발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총 16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이 중 1차 서류평가를 통과한 11개 업체가 2차 시식평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시식평가는 식품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이 진행하였으며 ▴제품의 맛 ▴지역 특성 반영 ▴대중성 및 계룡시 대표 농특산물로의 발전 가능성 등을 고려해 4개 업체의 제품을 개발품목으로 최종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업체에는 업체별 맞춤형 사업계획에 따른 포장재 개, 제품 홍보비 등 상품화와 마케팅을 위해 업소당 최대 8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계룡시 대표 농특산물 개발을 위해 열린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농가의 판로를 확대하고 식품산업이 한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관련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