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예술촌, 임규보 입주예술가 릴레이展
상태바
공주문화예술촌, 임규보 입주예술가 릴레이展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11.2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2일~12월 3일까지 임규보 작가 ‘부재의 풍경 전’ 개최
▲임규보 작가 作 풍경조각(캔버스에 아크릴채색, 유채 33.4×24.2cm 2023). 사진=공주문화관광재단
▲임규보 작가 作 풍경조각(캔버스에 아크릴채색, 유채 33.4×24.2cm 2023). 사진=공주문화관광재단

초록색이 가득한 나무와 숲, 그리고 푸른 하늘이 펼쳐지는 임규보 작가의 작품은 촘촘한 붓질로 쌓인 여러 종류의 초록색으로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뿜어낸다.

색각 이상이라는 증상으로 오히려 세상을 더 풍부하고 다양하게 바라보며 또 다른 가능성을 여는 임규보 작가의 풍경을 한데 모았다.

‘2023 공주문화예술촌 입주예술가 릴레이’전 마지막 여덟 번째 전시로 임규보 작가의 ‘부재의 풍경’전이 11월 22일~12월 3일까지 충남 공주시 소재 공주문화예술촌에서 열린다.

(재)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준원)이 운영하는 공주문화예술촌은 ‘2023 공주문화예술촌 입주예술가 릴레이전의 첫 전시자인 강수빈을 시작으로 김진솔, 고동환, 권현조, 박춘화, 장동욱, 김정우, 임규보 등 모두 8명의 입주예술가의 창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공주에서 창착활동 결과물을 보여주는 개인전을 개최하고 있다.

마지막 여덟 번째 ‘부재의 풍경’ 전시는 임규보 작가가 풍경을 지각한 방식을 관객들도 체험하기를 바라면서 관람객 역시 그의 작품 속에서 ‘나’라는 한 존재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만들고자 한다.

또한 관람객에게 정확한 지각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제시한다.

이번 전시기간 중 11월 23일과 11월 30일 오후 1시에서 3시까지 공주문화예술촌 갤러리 내에서 임규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관람객과 소통하고자 한다.

임규보 작가는 목원대학교 서양화전공으로 학·석사를 졸업하고 우연갤러리, 이공갤러리 등 다양한 갤러리에서 전시 경력이 있으며, 2023년 공주문화예술촌 입주예술가로서 다수의 단체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자신의 작품을 선보여 왔다.

공주문화예술촌 입주예술가 릴레이전은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월요일 휴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공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작가 인터뷰를 함께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