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알밤 가공품’ 판로개척 총력
상태바
공주시, ‘공주알밤 가공품’ 판로개척 총력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11.2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전문가 초청 품평회와 구매상담회 개최
▲최원철 시장이 밤을 이용한 가공품을 맛보고 있다. 사진=공주시
▲최원철 시장이 밤을 이용한 가공품을 맛보고 있다.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지역 대표 특산물인 밤을 활용한 가공품의 판로개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따라 23일 시는 최근 공주알밤 가공상품 유통전문가를 초청해 품평회와 구매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품평회 및 구매상담회에는 공주알밤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하고 제조 생산하는 경영체 18곳이 참여해 공주밤 맥주와 밤 청국차 등 공주알밤을 활용한 가공품 20종을 선보였다.

공영홈쇼핑, 롯데마트, GS리테일, 킴스클럽, 11번가 그리고 수출 대행업체 등 국내 굴지 유통망에서 참여한 12명의 상품구매전문가(MD)들은 시식 품평회와 구매 상담을 통해 공주알밤 가공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는 공주알밤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상품 활성화를 위해 상품개발지원, 역량 강화 교육 등 다각적인 지원에 나서며 공주알밤 가공산업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나아가 공주알밤박람회를 개최하고 지속적인 판로개척을 위한 패키지 디자인을 개선하는 등 공주알밤 브랜드 강화와 홍보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우공식 산림공원과장은 “상품구매전문가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시장의 변화를 반영한 상품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하는 등 공주알밤 상품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두뇌집단(싱크탱크)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