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이에스테크(주), 중기부 ‘R&D 우수업체’ 장관 표창
상태바
공주시 이에스테크(주), 중기부 ‘R&D 우수업체’ 장관 표창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12.06 0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태양광발전 ‘화재예방’ 시스템으로 공공혁신 분야 선정
▲중기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는 이에스테크주식회사 모습. 사진=이에스테크
▲중기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는 이에스테크주식회사 모습. 사진=이에스테크

충남 공주시 이인면에 본사와 공장을 둔 태양광발전장치 전문기업 이에스테크(대표 김희문)가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공공혁신 업체로 선정돼 중기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에스테크는 최근 5년간 중기부에서 지원한 기술개발 완료 과제를 대상으로 규모와 성과 검증 등 평가를 걸쳐 4개 분야 50개 우수성과 기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지능형 태양광발전 화재시스템’은 태양광발전장치 중 화재에 가장 취약한 접속반의 환경을 실시간 감시하고 화재 징후가 발생할 시 자동 차단되는 원천적 예방시스템이다.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 태양광 분야에도 도입할 수 있다.

2015년 창업한 이에스테크(주)는 ‘화재예방 시스템’을 비롯해 발전효율 및 고품질 태양광발전 시스템 등 17건의 특허를 등록한 강소기업이다.

세종·대전·충남지역의 유일한 조달 우수제품업체이자 혁신제품 인증기업으로 ▲성능인증 ▲우수발명품 ▲KS 인증 등 태양광과 관련해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5명의 지역 인재를 육성·지원하고 공주대를 졸업시켰으며, 현재 4명이 대학에 재학 중이고 지속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김희문 이에스테크 대표는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과 성과에 대한 나눔이 지역사회의 성장 및 한국 태양광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