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광 공주시문화관광재단 대표 임명” ... 공식 업무 돌입
상태바
“김지광 공주시문화관광재단 대표 임명” ... 공식 업무 돌입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4.01.09 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의회 8일, 공주시문화관광재단 대표 청문경과보고서 의결
이날 오후 강관식 공주시부시장으로부터 임명장 받아 ... “문화 콘텐츠” 주력
▲김지광 공주시문화관광재단 대표
▲김지광 공주시문화관광재단 대표

충남 공주시의회는 8일 원포인트 본회의를 열어 김지광(사진) 공주시문화관광재단 대표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했다.

이날 오전 11시에 열린 250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위 구본길 부위원장은 “의회는 지난 3~8일 김 후보자의 경영능력·업무수행 능력 및 조직을 이끌 리더십이 있는지 등을 종합 검증한 결과 김 후보자가 미래지향적 비전과 정책수행 능력을 종합적으로 갖췄다고 판단해 ‘적합’ 결론을 냈다”고 청문보고서 채택 배경을 설명했다.

이보다 앞선 오전 10시 시의회 인사청문특위는 김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놓고 회의를 열어 ‘적합’으로 보고서를 채택했다.

지난 5일 인사청문특위는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하고 ▲전문성과 도덕성 ▲재단 운영에 대한 비전과 지속가능한 문화발전 ▲지역예술인의 경제적 자립 방안 등을 검증했다.

김 후보는 이날 "충남 대전 세종을 아우르는 '메가컬처 생활문화권' 구축을 통해 공주시의 문화 콘텐츠를 확산시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의결에 따라 이날 오후 김 후보는 최원철 시장을 대신해 강관식 부시장으로부터 공주시문화관광재단 대표 임명장을 받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신임 김지광 대표의 임기는 올해 9월까지이며 연임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