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 역사박물관, 오는 2일 ‘건축물 회화전’ 개최
상태바
국립공주대학교 역사박물관, 오는 2일 ‘건축물 회화전’ 개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4.01.31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박물관 전경. 사진=공주대학교
▲국립공주대학교 역사박물관, 오는 2일 ‘건축물 회화전’ 개최. 사진=공주대학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역사박물관은 오는 2일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대학본부 1층 대학역사관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웅비전‘건축물 회화’를 선보인다.

전시주제는‘새로운 시선, 국립공주대학교 역사 여행–건축물 회화-’로 국립공주대학교 역사를 살필 수 있는 건축물을 중심으로 교직원 및 학생,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일상 속의 평범한 공간이 예술가의 마음과 작품에서 새롭게 재구성하여 대학의 건축물과 역사를 살펴 볼 수 있도록 ▴대학의 역사를 기억하는 건물 ▴모든 행정의 중심 대학본부 ▴젊음의 낭만을 꿈꾸는 예술의 공간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작품은 공주지역에서 활동하는 젊은 작가들이 캔버스와 디지털드로잉을 통하여 다양한 작품 등을 선보이는 자리로 작품들은‘컬러링북’과‘에코백’등의 문화상품으로 제작되는 등 2024년 신입생들과 관람객들에게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식 역사박물관장은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지역의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전시하며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개방하고 공유하는데 힘 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