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정안면, 한일고 신입생 대상 전입 유도
상태바
공주시 정안면, 한일고 신입생 대상 전입 유도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4.03.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입신고 간소화 호응, 연 최대 40만원 공주페이로 지원
▲한일고 학생들이 전입신고를 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한일고 학생들이 전입신고를 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공주시 정안면(면장 박부화)은 한일고등학교 신입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주시로 전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집중 홍보하며 전입을 유도했다.

정안면은 지난 3월 3일 한일고등학교 입학식을 맞아 민원팀 직원 등이 공휴일 전입신고 지원반을 구성, 신입생들의 전입신고 민원 서비스에 적극 대응했다.

특히, 학부모들의 민원 편의를 위해 전입신고 절차를 간소화해 원스톱으로 진행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미성년자인 고등학교 신입생의 경우 친권자가 해당 전입지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야하는데, 평일에 따로 방문하지 않고 입학식에 맞춰 전입신고를 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추가로 필요한 재학증명서와 기숙사 입실 확인서 등은 학교 측과 협의를 통해 행정상으로 확인할 방침이다.

이날 전입신고를 접수한 신입생은 모두 71명으로 공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구 늘리기 정책에도 큰 보탬이 됐다.

전입한 학생들에게는 전입지원금으로 연 최대 40만원(신청 시 20만원, 1년 후 20만원, 이후 6개월마다 20만원)을 최대 3년까지 공주페이로 지원한다.

이와 함께 관외에서 1년 이상 거주했다 관내로 주소를 옮기는 전입자에게 지원하는 온누리 상품권 3만원과 쓰레기봉투 20L 50장도 지급했다.

박부화 정안면장은 “지역 내 고등학교 입학식에 맞추어 전입하는 학생들과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 공휴일 민원실을 운영했다. 행정 서비스를 차질 없이 제공하고 공주시 인구 늘리기에도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