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B.B.S공주지회(회장 박완순)에서 운영하는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성희)는 29일 공주시가족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공주시가족센터는 위기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데에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위기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의 조기발견과 효과적인 지원 방안, 양 기관의 프로그램 공유, 위기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선도활동 등에 대해 뜻을 같이 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 지원법」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운영하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서 청소년 상담, 긴급구조, 자립,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공주시가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기관으로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지원 ▶급식지원 ▶세상소통카드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