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상태바
공주시,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4.05.10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원철 시장이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최원철 시장이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9일 월송동 신월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민관 합동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공주시와 교통연수원이 공동 추진한 이번 캠페인에는 충청남도, 충남도의회, 충남교육청, 충남경찰청, 공주경찰서, 공주교육지원청, 신월초등학교,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공주시 안전체험공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홍보 안내문과 물품을 배부하고 피켓과 현수막을 활용한 가두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의식 고취와 안전한 등굣길 교통환경 조성에 힘썼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 30km 서행운전 ▲무단횡단 금지 ▲불법 주정차 금지 ▲사람이 보이면 일단멈춤 ▲이륜차 안전 수칙 ▲보행 중 스마트폰 자제 등 교통법규 준수 및 안전 실천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교통안전 마스코트 신호등 레인저를 통해 등굣길 어린이들의 자발적인 캠페인 참여가 이뤄지도록 했으며 통학로와 교통안전 위험 요소를 집중 지도 점검했다.

최원철 시장은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어린이들의 보행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공주시민의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