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김덕수 교수, 거시경제학 저서 ‘출간’
상태바
공주대 김덕수 교수, 거시경제학 저서 ‘출간’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0.09.1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주대일반사회교육과 김덕수 교수가 출간한 ‘거시경제학’ 표지. 사진=공주대
▲ 공주대일반사회교육과 김덕수 교수가 출간한 ‘거시경제학’ 표지. 사진=공주대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사범대학 일반사회교육과 김덕수 교수는 대학교수로서 은퇴하기 전에 평생 동안 가르쳐온 거시경제학의 이론과 최근 학문동향 등을 총 정리한거시경제학을 출간했다.

김덕수 교수에 따르면내가 가장 잘할 수 있고 가장 많이 아는 분야의 책, 또 경제지식으로 좋은 직장을 구하려고 노력하는 젊은이들의 지적(知的) 고통을 덜어주고 그들이 치열한 전투 현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실전교범(實戰敎範)과도 같은 책을 쓰는 것이라고 집필의 의미를 부여했다.

특히, 이번에 출간된 거시경제학(율곡출판사)은 전적으로 경제시험을 준비하는 독자들을 위해 출제전문가가 특화시켜 만든 책으로 대한민국 영토 안에서 치러지는 각종 경제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독자들의 입장에서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간단명료하게 집필한 책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대학원 진학, 행정고시를 비롯한 5급 고시, 공인회계사, 7급 공무원, 태셋, 그리고 노무사와 같은 기타 시험 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최상의 도움을 주기 위해 정성껏 집필했다고 밝혔다.

김덕수 교수는 충북 오송 출생으로 현재 공주대 사범대학 일반사회교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충북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대학원 경제학과 석박사과정에서 이론경제를 전공했다.

김 교수는 대학 수학능력시험, 공무원임용시험, 중등교원임용시험의 출제위원과 국무총리실 산업기술연구회 정부출연연구소 평가위원을 역임하는 등 약 20여 차례의 각종 국가 고시의 출제경험을 갖고 있는 출제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김 교수의 대표 저서로는김덕수 교수의 통쾌한 경제학”, “김덕수 교수의 경제 EQ높이기”, “맨주먹의 CEO이순신에게 배워라”, “파워리더십”, “블랙이글스에게 배워라”, “통찰의 지혜40여권의 책을 집필 했다.

한편, 김덕수 교수는 현재 미시경제학 책의 초고를 완성하고 교정 중에 있으며 조만간 미시경제학 책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