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도 충남도의원, 자치행정국 ‘사업집행률 저조’ 질타
상태바
김형도 충남도의원, 자치행정국 ‘사업집행률 저조’ 질타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0.12.01 0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관 사업 대부분 40% 넘지 않아 … 불요불급 사업 내년도 예산안 삭감 예고
▲김형도(논산2‧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회 의원
▲김형도(논산2‧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회 의원

김형도(사진·논산2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회 의원이 지난달 30일 열린, 자치행정국에 대한 제3차 추가경정 및 2021년도 예산안 심사에서 자치행정국 소관 사업의 저조한 집행률 문제를 지적하고, 내년도 예산안을 삭감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올해 사업별 예산 집행현황을 보면 예산을 세워놓고도 집행률이 제로(0%)인 사업이 올해 9월까지 15개나 된다면서 코로나19 등 예상치 못한 사유와 문제로 집행실적이 저조한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집행률이 0%라는 것은 사업 추진 의지가 부족한 것이라고 질타했다.

또한 “2021년도 예산안을 보면 예산 절감을 위해 노력한 흔적은 있으나 당장 추진하지 않고 차후 추가 경정 등에 편성해도 될 사업이 대다수 있다면서 역량강화 연수나 연찬회 등 불요불급한 사업을 내년도 예산안에 편성한 것은 옳지 않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올해 미집행액이 30억 원 정도나 된다. 대부분 정리추경시 삭감 또는 일부 축소될 것으로 예상된다업무의 첫 단추를 끼우는 예산안 편성부터 신중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자치행정국 등 행정문화위원회 소관 예산안 등은 오는 3일 제5차 회의에서 조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