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반포초, 겨울방학 캠프 운영
상태바
공주 반포초, 겨울방학 캠프 운영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1.13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포초등학교 학생들이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외발자전거를 타고 있다. ▲사진=공주교육지원청
반포초등학교 학생들이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외발자전거를 타고 있다. ▲사진=공주교육지원청

반포초등학교(교장 오인구)202117()부터 120()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돌봄교실 및 방과후학교 캠프를 실시한다.

3-6학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캠프를 운영하며, 1-2학년 학생 중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돌봄교실을 운영한다. 또한 각 학급에서는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꿈나래 교실이 담임교사의 지도로 진행되고 있다. 특별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소독과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다.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외발자전거, 로봇코딩, 창의미술, 영어캠프 등이 운영되며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소질을 계발하며 유익하고 안전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특히 외발자전거 프로그램에서는 1년 동안 틈틈이 연습한 실력을 바탕으로 일주일간 집중적으로 외발자전거 기술을 배우며 수준을 높이는 기회를 누린다. 외발자전거 교실에서는 강추위 속에서도 땀을 흘리며 열심히 연습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외발자전거 프로그램에 참여한 4학년 박태민 학생은 겨울방학에 외발자전거를 배울 수 있어 추운 겨울을 다 잊어버릴 만큼 신나고 보람찬 시간이에요.”라며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한편, 돌봄에 참여하는 1-2학년 학생들은 실험과학, 창의미술, 우쿨렐레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어느 때보다도 유익한 방학을 보내고 있다. 또한 꿈나래 교실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겨울방학을 활용하여 담임교사와 함께 지난 학년의 학습을 복습하며, 기초 학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겨울방학 캠프 및 돌봄교실, 꿈나래 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학 동안 캠프를 통해 추위를 녹이고 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