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격전지 공주부여청양 선거구 ‘8명’ 출사표
상태바
최대 격전지 공주부여청양 선거구 ‘8명’ 출사표
  • 뉴스채널1
  • 승인 2020.03.20 0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현 VS 정진석 리턴매치…김근태, 전홍기 등 변수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정진석 미래통합당 예비후보, 정연상 미래통합당 예비후보, 전홍기 민생당 예비후보, 김근태 무소속 예비후보.(사진 왼쪽부터, 정당순)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정진석 미래통합당 예비후보, 정연상 미래통합당 예비후보, 전홍기 민생당 예비후보, 김근태 무소속 예비후보.(사진 왼쪽부터, 정당순)

충남 공주시부여군청양군 선거구에 무려 8명이 도전장을 내밀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4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총선)27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19일 현재 모두 8명의 예비후보자들이 충남 공주부여청양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상태다.

정당별로 살펴보면 더불어민주당 1, 미래통합당 2, 민생당 1, 국가혁명배당금당 3, 무소속 1명이 국회 금배지에 도전장을 내밀어 오는 26일과 27일 최종 후보자 등록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수현(55, 유엔헤비타트 한국위원회 회장), 미래통합당 정진석(59, 국회의원), 미래통합당 정연상(49, 정치인), 민생당 전홍기(67, 전홍기영어학원장) 예비후보가 각각 출사표를 던졌다.

또 국가혁명배당금당 정종신(58, 정당인), 국가혁명배당금당 이수지(69, 무직), 국가혁명배당금당 이홍식(42, 회사원), 무소속 김근태(67, 정치인) 예비후보가 도전장을 냈다.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서울대 서양사학과(3)를 자퇴한 뒤 제19대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원내 대변인을 거쳐 문재인 정부 첫 청와대 대변인, 국회의장 비서실장 등을 역임했다. 전과기록은 없다.

정진석 미래통합당 예비후보는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뒤 제16, 17, 18대 국회의원을 거쳐 대통령실 정무수석, 27대 국회 사무총장, 새누리당 원내대표에 이어 제20대 총선에서 당선돼 국회의원 직을 수행 중이다. 전과는 없다.

정연상 미래통합당 예비후보는 고려대를 졸업하고 새누리당 충남도당 사무처장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정책보좌관 등을 역임했으며, 공주시장과 국회의원에 출마한 바 있다. 2건의 전과기록이 있다.

전홍기 민생당 예비후보는 마닐라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김영삼 전 대통령 의전담당비서를 역임했으며, 전과기록은 2건이다.

정종신 국가혁명배당금당 예비후보는 316개월 간 국가공무원으로 재직한 뒤 현재 국가혁명배당금당 충남도당 대표를 맡고 있다. 학력은 기재치 않았고, 전과는 없다.

이수지 국가혁명배당금당 예비후보는 현재 국가혁명배당금당 충남도당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학력은 미 기재했고 전과는 없다.

이홍식 국가혁명배당금당 예비후보는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 2학년에 재학 중으로, 현재 솔브레인닝() 계장으로 일하고 있다. 전과기록은 없다.

김근태 무소속 예비후보는 동국대 경영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육군대학 총장과 육군 제7군단 군단장을 거쳐 육군 제1야전군사령부 사령관, 19대 국회의원(부여군청양군/새누리당)을 역임했다. 현 예비역 육군대장으로, 2건의 전과기록이 있다.

한편 각 정당들이 후보자 공천을 완료하면서 공주부여청양 4·15총선의 대진표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특히 문재인 정부에서 대통령의 입역할을 했던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과 4선 중진인 미래통합당 정진석 의원과의 리턴매치가 성사되면서 진보의 탈환이냐, ‘보수의 사수가 최대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지난 20대 총선에서 44.95%를 얻는데 그쳐 3.17%p 차로 고배를 마신 박수현 예비후보는 절치부심 설욕을 벼르고 있는 반면, 정진석 의원은 5선 고지를 밟아 전반기 국회의장에 도전하겠다는 각오다.

두 후보의 물러설 수 없는 외나무다리 한판 승부가 예고되는 가운데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컷오프된 김근태 전 의원의 무소속 출마와 총선 완주 의지를 내비치고 있는 미래통합당 정연상 예비후보가 변수가 되고 있다.

민생당 전홍기 예비후보가 이번 선거에서 어느 정도 표를 얻을지도 변수로, 4년 전 국민의당 전홍기 후보는 6.91%를 득표했다./금강일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