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 시민공유테이블 ‘다시’ 개최
상태바
공주시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 시민공유테이블 ‘다시’ 개최
  • 안연옥
  • 승인 2021.05.17 0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민의 지속가능한 문화자치를 위한 시민사회조직
▲문화도시 시민공유테이블 ‘다시’ 포스터 이미지. 사진=공주시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 시민공유테이블 ‘다시’ 포스터 이미지. 사진=공주시문화도시센터

충남 공주시문화도시센터는 오는 18~21일 동안 아트센터 고마에서 문화도시 시민공유테이블을 총 4회 진행한다.

문화도시 시민공유테이블은 공주시민의 문화적권리와 문화자치를 위한 시민네트워크 거버넌스사업의 일환으로 ‘2차 예비문화도시 사업에 대한 성과 토론 및 문제 인식 공유를 위해 기획됐다.

지난 3~7일에 진행된 문화도시시민학교문화도시의 개념과 이해의 단계였다면, ‘문화도시 시민공유테이블은 공주시민이 시민이 주체가 되어 문화적 관점에서 도시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시민 활동으로 이어진다.

문화도시 시민공유테이블에서는 시민 스스로 제2차 예비문화도시 사업에 대한 성과토론 및 논의를 하고, 시민사업 제안 및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문화도시 시민공유테이블의 참가자 중 희망하는 시민은 시민자치회의의 시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주용 공주문화도시센터장은 문화도시 시민공유테이블을 통해 제2차 예비문화도시 사업에서 진행됐던, 시민사업이 제3차 문화도시사업에 다시 재생되고 도전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문화도시 시민공유테이블은 공주시민으로 구성된 시민기록단 소쿠리팀이 시민들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아카이빙할 예정이다.

한편 공주문화도시센터는 코로나19의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참여자에게 안전수칙 사항을 지속적으로 안내 및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