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친환경비누 만들기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다!
상태바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친환경비누 만들기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다!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4.05.03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친환경비누를 만들고 있는 학생들

(사)한국B.B.S공주지회(회장 박완순)에서 운영하는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성희)는 3일 공주시환경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 함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폐기물을 방지하는데, 초점을 맞춘 제로 웨이스트 운동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친환경비누는 비눗물이 빠르게 자연에서 분해되기 때문에 수질오염도 적으며, 용기없는 고체로 만들어 플라스틱 제로 생활을 실천함으로 지구환경 보호에 도움이 된다.

참여자 친구들은 “쓰레기로 버려질 수 있는 자원을 활용하고, 피부에도 좋은 친환경 비누 만들기를 통하여,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깨닫고, 앞으로 살아갈 지구환경에 좀 더 관심을 갖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공주시(시장 최원철)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도록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상담지원 ▶건강검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1-854-794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