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명학교, 2021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 찾아가는 음악회
상태바
공주정명학교, 2021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 찾아가는 음악회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4.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정명학교 하트체임버 오케스트라.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정명학교 하트체임버 오케스트라.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정명학교(교장 박용주)는 지난 13일 전교생 및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2021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 찾아가는 음악회」를 실시했다.

이번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 음악회는 장애인식개선 및 장애학생들의 문화예술의 접근성 높이기 위해 진행되었다.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는 시각장애 음악인으로 구성된 세계 유일의 민간 실내관현악단으로 현재 나사렛대학교 음악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클라리네스트 이상재 음악감독이 오케스트라를 이끌고 있다.

기적의 음악’,‘환상의 하모니를 자랑하는 오케스트라로 극찬을 받고 있으며, 활발한 연주 활동을 통해 꿈을 잃은 이들에게 희망을 줌으로써 장애인식개선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하여 장애인의 대한 사회적 편견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으며, 우리 학생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박용주 교장선생님은 삶이 불투명할수록 우리는 예술적이어야 합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우리 학교를 방문해주신 오케스트라 모든 단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