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시각정보디자인전공 안혜민 학생, 제34회 충남산업디자인대전 대상 ‘수상’
상태바
공주대 시각정보디자인전공 안혜민 학생, 제34회 충남산업디자인대전 대상 ‘수상’
  • 이효진기자
  • 승인 2020.11.0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혜민 공주대 시각정보디자인과 학생. 사진=공주대
▲ 안혜민 공주대 시각정보디자인과 학생. 사진=공주대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업디자인공학부 시각정보디자인전공(천안캠퍼스) 3학년 안혜민 학생(사진)은 제34회 충남산업디자인대전 지역기업지원 부문에 보령 누룽지과자 패키지작품(사진)을 출품하여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충남산업디자인대전은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한 행사로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부가가치 창출과 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채 매년 개최하고 있는 전국 규모의 공모전이다.

대상을 수상 안혜민 학생은 보령 누룽지과자 패키지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인 <대대로 내려온 토종씨앗, 건강, 정성> 에 초점을 두어 큰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안혜민 학생은 쌀의 종류별 이미지를 일러스트로 대체하여 토종씨앗의 느낌을 부각하고, 갓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누룽지의 맛을 시각적으로 보이기 위하여 가마솥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또한 누룽지를 귀엽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어필하여 기존의 획일화된 누룽지 이미지를 탈피하고 젊은 층도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패키지에 담아내 큰 호평을 받았다.

안혜민 학생은 작품에 좋은 평가를 해주신 심사 위원과 저를 응원해주신 부모님 그리고 동기들에게 감사하다며자문을 구할 때마다 아낌없는 조언을 주신 이정윤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보령 누룽지과자 패키지'를 통해 상품의 고부가가치 창출에 도움이 되고, 앞으로도 더욱 획기적이고 대중적인 디자인을 공부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