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 개편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 개편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3.23 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수능 준비 OK
▲충청남도교육청 청사 전경. 사진=충남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청사 전경. 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체제 개편과 시행계획 발표에 따른 고3 부장 연수를 22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2022학년도 수능은 교육부에서 발표한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본계획(2019.8.13.)’에 따라 국어수학직업탐구 영역은 공통과목+선택과목구조로 개편되고, 사회과학탐구 영역은 계열 구분 없이 최대 2개 과목 선택이 가능하다.

2외국어/한문 영역은 절대평가를 도입하며, 한국사/탐구 영역 시험에서는 수험생에게 한국사와 탐구 영역 답안지를 분리해 별도 제공하게 된다.

교육청에서는 이러한 수능 체제 개편에 따라 고등학교 3학년 부장과 시험지구 업무담당 장학사, 주무관을 대상으로 연수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수능 체제 변화 경과 개편된 수능 주요 내용 수능 예시 문항 수능 시행 일정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올해 수능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에 따라 수능 체제가 변화하므로, 그에 맞게 준비를 해야 된다우리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선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일선 학교에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교육청에서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철저한 수능 준비로 안전하게 수능을 치러냈다올해도 진로진학상담센터를 통한 대입상담 활동과 수능 준비에 만전을 기해 학생들의 진학지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